상품검색서비스 시작…인기검색어 순위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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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상품 검색 서비스’ 모바일앱의 화면 모습. |
21일 이마트에 따르면, 상품 검색 서비스는 고객이 찾는 상품의 이마트 매장 판매여부를 비롯해 재고수량·가격·할인행사 등 매장 정보를 이마트앱에서 쉽게 검색·확인함으로써 소비자의 오프라인 쇼핑 편의성을 높이자는 취재로 도입됐다.
매장상품 재고 정보는 이마트앱 로그인 뒤 단골점포로 설정해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가능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다만, 100g 단위로 판매하는 일부 신선식품은 특성상 재고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상품검색 서비스는 단골점포 외에도 인근 이마트 매장의 재고 유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상품의 다른 고객 만족도와 후기도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 소비자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1시간 단위로 집계한 실시간 인기검색어 순위를 제공해 실시간 쇼핑 트렌드를 노출하고, 추천 검색어를 통해 검색 내용과 연관된 키워드를 제공한다.
류예나 이마트 모바일서비스기획 챕터리드는 "상품 검색 서비스로 오프라인 판매 상품도 온라인 쇼핑처럼 검색이 가능해짐에 따라 쇼핑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r9028@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