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의회 보훈정책연구회, 동두천 벤치마킹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10.07 17:44

- 고양시의 보훈정책 수립 및 방향성 모색

고양특례시의회 보훈정책연구회, 동두천 벤치마킹

▲보훈정책연구회 동두천 벤치마킹 / 고양특례시의회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김승열 기자] 경기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보훈정책연구회(회장 이철조)’가 지난 10월 6일 고양시 보훈정책 수립 및 방향성 모색을 목적으로 동두천시의회 및 동두천시 보훈회관,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을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보훈정책 및 보훈분야지원이 우수한 동두천시를 방문하여 현장 확인 및 의견 청취를 하고, 시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여 고양시에 적용점을 찾기 위해 추진됐다.

동두천시는 부지 40,000㎡ 규모의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을 운영하고 올해 보훈회관을 신축하는 등 보훈 정책 및 시설과 관련하여 우수 자치단체로 손꼽히고 있다.

이날 보훈정책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먼저 동두천시 보훈회관을 방문하여 보훈회관 건립 및 운영과 관련하여 동두천시 복지정책과 및 보훈회관 관계자들의 설명을 청취하고, 다음으로 동두천시의회에 예방하여 동두천시의회 의장 및 의원들과 보훈정책 수립 시 의회의 역할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그 후 자유수호평화박물관으로 이동하여 동두천시 내에 설치된 현충, 안보 시설을 직접 확인하고 고양시 보훈정책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양특례시의회 보훈정책연구회, 동두천 벤치마킹

▲보훈정책연구회 동두천 벤치마킹 / 고양특례시의회

보훈정책연구회 회장을 맡은 이철조 의원은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행복은 국가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웅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그 분들의 위훈에 맞는 합당한 예우를 실현하기 위해 고양시 보훈정책 및 제도를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지원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보훈정책연구회는 회장은 이철조 의원, 부회장은 문재호 의원이 맡고 김민숙, 김수진, 김학영, 천승아 의원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hanmintop@ekn.kr

김승열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