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3월과 7월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글로벌 마케터 매칭상담회는 상담 참여 기업 및 글로벌 마케터(바이어) 등 총 120개사 규모로 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매칭상담회에 참여하는 바이어들은 중국(중화권 포함), 미얀마, 캄보디아 등 아시아 지역뿐만 아니라 미국, 러시아 및 카자흐스탄 등의 CIS 지역, 북아프리카를 포함한 중동권 등 다양한 권역별 국가들과 각 기업별 특성에 맞게 거래를 하고 있다.
참여 기업은 서울시에 위치하면서 해외 판매가 가능한 물품 제조 기반의 중소기업으로, 수출 및 해외 판로 개척에 의지가 있으며, 글로벌 마케터(바이어)와의 매칭 상담을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매칭상담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31일까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등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서울산업진흥원은 기업간 일대일 비즈니스 매칭 상담에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나 주제로 세미나 및 연계 프로그램을 좀 더 구체화하여 11월 중에 참여할 기업을 추가로 모집할 예정이다.
김성민 서울산업진흥원 마케팅본부장은 "'2022년 국제유통센터 글로벌 마케터 매칭상담회'는 올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행사로, 해외 판로 개척 및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국가 및 지역에서 활동하는 바이어와의 만남을 제공하는 자리이자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