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국 교수는 최고의 경호전문가로서 7명의 전임대통령을 근접경호했다. 경호처 퇴임 후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사무총장으로 경호학과 신변보호 등을 강의하며 경비원 권익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는 최근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역 앞에 경비원교육장을 확장하고 일반경비원신임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동대문구, 성북구, 노원구 경비교육이수 신청자뿐 아니라 구리, 남양주와 강원도 춘천 지역의 교육생들, 강남, 인천 지역의 경비교육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관계자는 "강의 질을 높이기 위해 경호 분야에서 인정받고 활동한 정정국 회장이 직접 경비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며,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는 경비업체와 경비원들의 상생을 도모하고 경비원들의 복지향상과 권익증진을 위해 주도적으로 전국 경비원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정국 회장은 "교육생들이 경비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일반경비신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비원들의 자질 향상을 위한 맞춤식 교육제공과 양질의 일자리 연계를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는 경비원취업, 보안인력취업, 병원·건설현장 보안인력, 아파트 경비원, 보안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일반경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청랑리 경비교육관 확장이전으로 경비원신임교육,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 교재 무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실시 중이다. 매주 화수목, 목금토 금토일로 경비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대한경비서울협회와 협약관계인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신도림캠퍼스도 경비지도사과정, 일반경비원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하기수 교수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를 통해 전문화된 경비보안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학생들은 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심폐소생술, 각종 무도자격증을 보유하며 경비업에 진출하고 있다"며, "아파트경비부터 고급빌딩보안업무, 의전 경호에 진출할 수 있는 준비된 인재를 육성하고 경비보안업의 소통의 장으로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