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선업계 유일 A등급....사회부문은 가장 높은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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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전선 당진공장 전경 |
대한전선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2022년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통합 ‘A등급(우수)’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전선업계에서 유일한 A등급으로 2년 연속 A등급을 달성한 기업은 전선업계에서 대한전선이 처음이다.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영역은 사회 부문으로 2년 연속 ‘A+등급(최우수)’을 달성했다. 2022년 평가에서 사회 분야 A+를 획득한 기업은 전체 772개사 중 79개로 상위 10%에 해당한다. 올해 모든 부문에서 ‘S등급’을 받은 기업이 없는 만큼 평가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이다.
환경 부문과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B+등급’을 기록했다. 평가 모형 개정에 따라 전체 기업 등급 하락이 많아진 상황에서 얻은 결과라 의미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대한전선은 구체적이고 실현할 수 있는 ESG 활동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도입과 헌혈 캠페인, 폐건전지 교환 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해안 환경 정화, 멸종위기종 서식지 보호 등 환경보호 활동을 진행해 왔다. 건전한 기업 경영을 위해 기업지배구조헌장을 공표하는 등 선진적인 지배구조를 확립하는 데에도 노력하고 있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ESG 경영을 위한 임직원 실천의지와 전방위적 활동을 인정받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 건강한 미래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업계 내 ESG 모범사례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jinsol@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