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4년연속 CES 혁신상 '뷰티과학' 과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11.28 14:04

메이크업솔루션 톤워크, 스킨케어 코스메칩
로봇공학·생활가전 부문 나란히 수상 2관왕

아모레 코스메칩

▲‘CES 2023’ 생활가전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아모레퍼시픽의 코스메칩. 사진=아모레퍼시픽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고객 맞춤형 기술 ‘톤워크’와 ‘코스메칩’이 나란히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전시회 CES 2023의 혁신상을 받았다. 올해까지 4년 연속 수상의 기쁨도 누렸다.

28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내년 CES의 로봇공학(Robotics) 부문 혁신상에 이름을 올린 ‘톤워크(Authentic Color Master by TONEWORK)’는 인공지능(AI)과 로봇팔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메이크업 스마트 제조 시스템 솔루션이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얼굴 색상을 정밀하게 측정하고, 로봇팔로 맞춤형 파운데이션과 쿠션, 립 제품을 만드는 방식이다.

특히, 안면인식 기술과 색채학 연구 결과도 반영해 사용자별 최적의 맞춤 컬러를 제안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톤워크에 사용된 주요 기술은 △아모레 성수 △아모레퍼시픽 본사의 ‘베이스 피커’ △명동 라네즈 쇼룸 ‘비스포크 네오’, △에뛰드하우스 신촌점 ‘파운데이션 팩토리’를 통해 경험할 수 있다.

생활가전 부문(Home appliance) 부문에서 혁신상을 거머쥔 ‘코스메칩(COSMECHIP)’은 효능 성분이 들어간 액티브칩을 꽂아 맞춤형 스킨케어 화장품을 제조할 수 있는 기기다.

아모레퍼시픽만의 미세 유체 채널 기술을 통해 소량의 물과 효능 성분을 균일하게 조합함으로써 변동성이 큰 피부 고민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액티브칩은 다양한 피부 효능 성분을 무수(無水) 처방해 장기간 보관할 수 있으며, 일반가정에서 마시는 물을 바로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R&I센터장은 "아모레퍼시픽의 고객 맞춤형 기술 연구와 개발 노력이 4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inahohc@ekn.kr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