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솔루션 톤워크, 스킨케어 코스메칩
로봇공학·생활가전 부문 나란히 수상 2관왕
![]() |
▲‘CES 2023’ 생활가전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아모레퍼시픽의 코스메칩. 사진=아모레퍼시픽 |
28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내년 CES의 로봇공학(Robotics) 부문 혁신상에 이름을 올린 ‘톤워크(Authentic Color Master by TONEWORK)’는 인공지능(AI)과 로봇팔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메이크업 스마트 제조 시스템 솔루션이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얼굴 색상을 정밀하게 측정하고, 로봇팔로 맞춤형 파운데이션과 쿠션, 립 제품을 만드는 방식이다.
특히, 안면인식 기술과 색채학 연구 결과도 반영해 사용자별 최적의 맞춤 컬러를 제안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톤워크에 사용된 주요 기술은 △아모레 성수 △아모레퍼시픽 본사의 ‘베이스 피커’ △명동 라네즈 쇼룸 ‘비스포크 네오’, △에뛰드하우스 신촌점 ‘파운데이션 팩토리’를 통해 경험할 수 있다.
생활가전 부문(Home appliance) 부문에서 혁신상을 거머쥔 ‘코스메칩(COSMECHIP)’은 효능 성분이 들어간 액티브칩을 꽂아 맞춤형 스킨케어 화장품을 제조할 수 있는 기기다.
아모레퍼시픽만의 미세 유체 채널 기술을 통해 소량의 물과 효능 성분을 균일하게 조합함으로써 변동성이 큰 피부 고민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액티브칩은 다양한 피부 효능 성분을 무수(無水) 처방해 장기간 보관할 수 있으며, 일반가정에서 마시는 물을 바로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R&I센터장은 "아모레퍼시픽의 고객 맞춤형 기술 연구와 개발 노력이 4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