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택배·물류 IT 시스템' 업그레이드… 업무 효율·사업성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11.28 10:24

포커스 시스템·TMS 기능 개선 및 업무 편의성 재고

한진

▲한진이 택배·물류 IT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 사진=한진

[에너지경제신문 이승주 기자] 한진은 ‘택배·물류 IT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한진은 기업고객에게 웹 솔루션을 제공해온 포커스 시스템을 ‘차세대 모바일 포커스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업그레이드의 주요 내용으로는 △모바일 버전 개발 △웹 브라우저 호환성 제고 △ 원클릭 택배서비스 통합 운영 등이 있다.

특히 피킹·팩킹 목록, 세금계산서 발급 요청, CS 불만 접수 및 결과 확인 등 ‘차세대 모바일 포커스 시스템’만의 차별화된 기능도 제공한다. 한진은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보완하고, ‘디지털 이지오더’ 등 플랫폼과도 연계할 계획이다.

물류 운송관리 시스템인 TMS도 주요 화물 시스템의 통합과 모바일 기반 실시간 차량 관제시스템을 연동, ‘통합 TMS’로 바꿨다. 화물 유형별로 분산되어 있던 기존 운송관리 시스템을 통합 구축하고, 관세청 및 화물정보망과의 연동으로 기존 8단계의 업무를 4단계로 축소해 업무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간편 전자계약을 도입하고 화물운송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을 향상시켰다.

한진은 향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시스템 및 모바일 지원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진 관계자는 "차세대 시스템 도입을 통해 물류시장의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IT 부문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lsj@ekn.kr

이승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