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업계 "여행객 心 잡자" 특가 항공권 봇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12.06 07:00
아시아나항공 유럽프로모션 이미지

▲아시아나항공 유럽프로모션 포스터.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항공 업계가 경쟁적으로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은 내년 1월15일까지 유럽 노선 구매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항공권 5% 할인 쿠폰 △유료좌석 50% 할인 △추가 수하물 50%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 게 골자다. △런던 △프랑크푸르트 △파리 △로마 △바르셀로나 △이스탄불행 항공권을 구매하는 승객들이 대상이다.

아시아나항공은 또 A350 기종이 운항하는 런던·프랑크푸르트·파리 노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명에게 기내 와이파이 쿠폰을 증정한다. 탑승 기간은 내년 3월31일까지다.

이 밖에도 아시아나항공 탑승권 원본 소지시 제휴사 할인이 적용되는 ‘아시아나 매직보딩패스’를 통해 유럽의 명품 쇼핑 명소인 비스터 컬렉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권, 라운지 입장권, 셔틀서비스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은 내년 2~5월 유럽노선 특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유럽 전 노선을 대상으로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탑승 기간은 내년 2월1일부터 5월31일까지다. 추가 3% 할인 적용 가능한 항공권 할인 쿠폰도 준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유럽의 연말연시는 관광 뿐만 아니라 유럽 최대 쇼핑 할인 행사인 박싱데이에 맞춰 많은 사람들이 쇼핑을 떠나는 시즌"이라며 "더욱 합리적이고 편리한 여행을 위해 이번 할인 및 제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제주항공 항공기

▲제주항공 항공기

저비용항공사(LCC)들도 경쟁에 가담한다. 제주항공은 대만 타이베이 노선 재운항을 기념해 내년 1월18일부터 3월25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항공권을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18일 오후까지 진행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운임을 기준으로 인천-타이베이 14만6600원, 부산-타이베이 12만8600원부터 판매한다. 항공권 운임에 따라 최대 10%를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코드도 선착순 제공한다. 제주항공은 내년 1월18일부터 2월1일까지 15일간 탑승객을 대상으로 목베개 증정 이벤트도 펼칠 계획이다.

photo(이벤트)

▲티웨이항공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 포스터.

티웨이항공도 대만 타이베이 노선 재운항을 결정하고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1인 편도총액 기준 대구-타이베이(타오위안) 10만9700원~, 제주-타이베이(타오위안) 12만4700원부터 판매한다.

또 왕복 항공권 예약 시 할인코드 란에 ‘KRTW’를 입력하면 운임의 최대 10%를 즉시 할인 제공한다. 탑승 기간은 각 노선의 운항일부터 내년 3월25일까지다.

같은 기간 티웨이항공의 대만(중국 번체) 홈페이지에서도 인바운드 탑승객을 위한 현지발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겨울에는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타이베이 여행을 가까운 공항에서 떠나보시기 바란다"며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취항지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3)에어부산 A321LR 항공기 사진

▲에어부산 항공기.

에어부산은 부산-클락 노선 신규 취항 기념으로 특가 항공권 판매와 부가 서비스 묶음 상품인 ‘번들 서비스’ 4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11일까지 실시한다. 특가 항공권 운임은 1인 편도 총액 기준 14만9900원부터다. 탑승 기간은 내년 1월5일부터 3월24일까지다. 특가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은 번들 4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겨울을 맞아 따뜻한 동남아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도 늘어날 것으로 판단해 내년도 첫 신규 취항지를 필리핀 클락으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yes@ekn.kr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