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고성능 네트워크 제품...’멀티링크 메시’로 성능 개선
![]() |
▲퀄컴 테크날러지가 가정용 최신 고성능 네트워크 제품인 ‘와이파이 7 몰입형 홈 플랫폼’을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
최신 고속 광대역 연결과 초연결 가정에 널리 사용되는 고성능 단말기를 지원하기 위해 구축된 제품이다. 전력 및 비용 효율적인 네트워크 칩셋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20Gbps 이상 시스템 용량을 제공한다. 또 해당 플랫폼은 홈 네트워킹 연결성이 개선된 퀄컴 ‘멀티링크 메시’를 도입해 높은 처리량과 실시간 응답성을 갖췄다.
닉 쿠차렙스키 퀄컴 테크날러지 수석 부사장 겸 무선 인프라 및 네트워킹 부문 본부장은 "퀄컴은 모든 가정에 고성능 연결성을 제공해 메시 네트워킹 혁신을 구현하기 위해 비용 효율적인 슬림 폼팩터를 탑재한 몰입형 홈 플랫폼을 개발했다"라며 "와이파이 7는 트라이밴드 시스템을 최적화해 비면허 무선 스펙트럼 대역 활용을 극대화한다"라고 말했다.
신규 퀄컴 몰입형 홈 플랫폼은 텔레프레전스,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몰입형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퀄컴 멀티링크 메시를 탑재한 퀄컴 와이파이 7 몰입형 홈 플랫폼은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멀티 기가비트급 커버리지와 저지연성을 지원해 기존 단말기와 최신 와이파이 7 단말기에서 향상된 성능을 구현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퀄컴 네트워킹 프로 시리즈 와이파이 7 플랫폼과 아키텍처를 공유하는 최신 퀄컴 몰입형 홈 플랫폼은 내년 하반기에 제품이 출시될 전망이다.
jinsol@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