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카메라 지침서 ‘슬미생’ 새단장...사용자 사진 공모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12.15 09:17

’X마운트 렌즈’ 탄생 10주년 기념...공모 사진은 ‘슬기로운 미러리스 생활’ 수록 예정

1111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카메라 안내서 ‘슬기로운 미러리스 생활’ 새단장을 앞두고 사용자가 참여하는 사진 응모 행사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이진솔 기자]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카메라 안내서 ‘슬기로운 미러리스 생활’ 새단장을 앞두고 사용자가 참여하는 사진 응모 행사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슬기로운 미러리스 생활은 후지필름 코리아와 출판사 디카톡이 제작한 사진 입문서다. 촬영에 대한 기초지식과 렌즈 활용법 등이 담겨있다. 2019년에 1편, 2020년에 2편을 출판했다.

후지필름 코리아는 ‘X마운트 렌즈’ 탄생 10주년을 맞은 올해 슬기로운 미러리스 생활을 새단장 하고 ‘XF렌즈’를 선택하는 방법부터 촬영 팁, 렌즈 활용법 등 다양한 솔루션을 담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후지필름 렌즈 사용자 작품을 선발해 새롭게 단장된 책에 실릴 기회를 제공하는 ‘X마운트 연말 결산’ 행사를 연다. 응모 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다. X마운트 렌즈로 촬영한 사진을 후지필름 코리아 홈페이지에 렌즈 기종 및 코멘트와 함께 올리면 된다. 선정된 작품은 새 단행본에 게재되며 사용자에게는 △ 상품권 10만원권 △ X마운트 10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파우치 3종세트 △ 재단장 단행본 3권 등을 준다.

최종 당선작은 X마운트 렌즈 기종당 1명씩 선발해 내년 2월 10일 후지필름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렌즈 특징과 매력이 잘 드러나는 작품일수록 당선 확률이 높아진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X마운트 렌즈가 없으면 후지필름 코리아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 서울 강남구 파티클과 서울 송파구 후지필름 에비뉴엘점에서 2박 3일간 X시리즈 미러리스 6종 및 XF렌즈 26종을 대여해준다.

임훈 후지필름 코리아 사장은 "2022년도는 X마운트 시스템이 탄생한 지 10주년을 맞이한 해로 사용자가 작품을 서로 공유하고 소통하며 특별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후지필름 X시리즈를 사용하는 유저들의 바이블로 통하는 슬기로운 미러리스 생활 재단장을 앞두고 기획된 이번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각 렌즈를 대표하는 참신한 작품들을 마음껏 선보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jinsol@ekn.kr

이진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