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주년 기념 제작 다큐 한달만에 3800만뷰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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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이 중국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만든 다큐멘터리 영상. |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중국 진출 이후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온 현대자동차그룹의 ‘진심’이 통했다. 현지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사회공헌활동 관련 다큐멘터리 영상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디스커버리(Discovery)와 협업해 중국 내 사회공헌활동을 주제로 제작한 다큐멘터리 영상이 약 한달만에 조회수 3800만회를 넘겼다고 21일 밝혔다.
‘빛과 그림자를 따라’(追光逐影) 라는 제목의 이번 미니 다큐멘터리 영상은 총 3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현대차그룹은 지난달 24일 티저 영상을 공개한 뒤 26일부터 30일까지 이틀 간격으로 총 3편을 중국 디스커버리 채널(SNS 포함), 현대차그룹 SNS, 중국의 대표적인 동영상 플랫폼인 ‘아이치이(iQIYI)’, ‘빌리빌리(Bilibili)’ 등에 공개했다.
영상은 현대차그룹이 중국 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사막화 방지 및 초원 복원 사업인 ‘그린 무브’ △소외계층의 교육과 자립을 지원하는 ‘드림 무브’ △젊은이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신기술 스타트업 창업을 지원하는 ‘넥스트 무브’ 활동으로 인해 지역 주민들이 변화된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담아냈다.
댓글 등 대부분의 반응은 "따뜻한 이미지와 희망의 이야기로 가득해 몇 번을 봐도 감동적이다", "영상에 나온 이들의 희망찬 미래를 기원한다"는 긍정적인 내용이 상당수였다.
현대차그룹은 지난달 중국사회과학원이 발표하는 ‘2022 중국 기업사회책임 발전지수 평가’에서 7년 연속으로 자동차기업 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중국 내에서 자동차를 판매하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현대차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재원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