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화생명이 이달 5일부터 20일까지 의류, 잡화, 도서, 가전 등 사용하지 않는 임직원의 물품을 기증하는 ‘기브 그린(GIVE GREEN)’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화생명 임직원은 140여명, 기증 물품은 5800여점(1500만원 상당)이다. 한화생명 직원들이 28일 기증 물품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한화생명은 연말을 맞이해 이달 5일부터 20일까지 의류, 잡화, 도서, 가전 등 사용하지 않고 집 안에 묵혀뒀던 임직원의 물품을 기증하는 ‘기브 그린(GIVE GREEN)’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28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한화생명 임직원은 140여명, 기증 물품은 5800여점이다. 이를 재판매 단가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500만원 상당이다.
해당 물품은 ‘굿윌스토어’로 전달된다. 상품화 과정을 거쳐 장애인 근로자들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수익금은 장애인 자립을 위해 쓰인다. 올해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의 장애인 근로자 10명에게 한 달간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금액에 달한다.
자원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 효과도 있다. 정장 1벌을 만들면 1.3kg의 온실가스를 배출한다. 이 기준으로 환산하면 이산화탄소 7540kg을 감축한 것이며, 소나무 1142그루를 식재한 것과 같은 효과다.
한화생명은 기부에 참여한 임직원들에게는 기증 물품을 기부금으로 환산해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친환경 브랜드 상품 증정, 자원봉사 시간 인정 등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했다.
한화생명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해당 캠페인을 진행했다. 올해는 기부 물품 수거량이 전년 대비 74% 증가했다.
김상일 한화생명 CSR전략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자원 재활용에 나서 환경보호, 장애인 일자리 창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의 참여자와 수혜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참신한 CSR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