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디자인 적용…CES 2023서 첫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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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다음달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 2023’에 ‘가전, 그 이상의 삶을 경험하다(Live Beyond)’를 주제로 ‘LG 시그니처존’을 마련하고 시그니처 2세대 제품 5종을 처음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
[에너지경제신문 이진솔 기자] LG전자가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을 위해 ‘초프리미엄’을 표방하는 ‘시그니처’ 브랜드에서 2세대 제품군을 선보인다.
LG전자는 다음달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 2023’에 ‘가전, 그 이상의 삶을 경험하다(Live Beyond)’를 주제로 ‘LG 시그니처존’을 마련하고 시그니처 2세대 제품 5종을 처음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16년 시그니처를 처음 선보인 후 7년 만에 2세대 제품을 공개한다. 혁신 기술을 더하고 고급스러운 미니멀리즘(최소주의)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시 제품은 △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인스타뷰’를 처음으로 양쪽 문에 적용한 ‘듀얼 인스타뷰 냉장고’ △ 7인치 터치 액정표시장치(LCD)를 적용한 세탁기와 건조기 △ 실시간으로 요리 상태와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인스타뷰’를 적용한 ‘후드 겸용 전자레인지’ △ 내부 카메라로 음식물을 인식하고 요리가 완성될 때까지 자동으로 조리 온도와 시간 등 설정값을 조절해주는 ‘더블 슬라이드인 오븐’ 등이다.
LG전자는 전시장을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몰테니앤씨(Molteni&C)와 협업해 꾸민다. 시그니처 제품군과 명품 가구로 거실과 세탁실, 주방 등을 연출해 관람객에게 프리미엄 가치를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삶의 품격을 한 단계 높여주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혁신 기술을 적용해 더욱 진화했다"며 "초프리미엄 가전 시그니처를 통해 앞으로도 지속해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jinsol@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