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먹방' 다이어트족 잡아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1.16 15:41

이른 설연휴로 새해 체중감량 '작심삼일' 속출
동원·오뚜기빙그레하림 등 건기식 기획전 다양
어린이 비만 겨냥 단백질제품 할인판매 눈길

동원

▲사진=동원몰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명절 연휴기간은 몸매관리 다이어트족에겐 ‘유혹의 시련기’이다. 또한, 유혹에 넘어가 금식을 깨고 맘껏 즐긴 뒤 명절 직후 후회와 함께 다시 처절한 체중감량의 전투력을 키우는 시기다.

식품업계가 어김없이 찾아온 설 명절에 이같은 ‘작심삼일(作心三日)’형 다이어트족을 겨냥한 마케팅을 활발하게 벌이고 있다.

MZ세대 중심으로 부지런한 생활습관을 들이는 이른바 ‘갓생(GOD+인생)살기’ 열풍이 떠오르는 가운데, 설 명절 이후 급증한 체중 감량을 위해 건강기능식품·단백질 보충제·닭가슴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자 가격 프로모션을 앞세워 다이어트족을 집중 공략하고 있는 것이다.

1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동원F&B는 오는 2월 1일 오전 10시까지 자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뷰틱’·‘올리닉’ 제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 2종을 지급한다.

행사 대상은 총 11종이며 고강도 운동에 필수 아이템인 단백질 보충제는 물론, 장건강 균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등 구성도 다양하다. 이들 상품은 할인 쿠폰을 통해 각각 4만원, 7만원 이상 구매를 조건으로 10%, 15%씩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도 공식 온라인몰에서 재고 소진 때까지 ‘신년작심 가볍게 준비하기’ 기획전을 펼친다.

곤약을 넣어 열량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벼운 밥 세트(총 4종, 12개입)’와 ‘가벼운 면 세트(총 2종, 10개입)’, 지방 함량을 낮춘 칰햄과 라이트 참치 구성의 ‘가벼운 단백질 세트(총 8개입)’까지 전 품목 모두 10%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아울러 실구매 고객 대상으로 오뚜기의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가 새겨진 달력도 무료 증정한다. 해당 달력은 재고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단백질 브랜드들도 다이어트를 갓 시작한 ‘헬린이(헬스+어린이)’ 수요 잡기를 위한 마케팅에 뛰어들었다.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운영하는 단백질 브랜드 ‘셀렉스’는 전용 온라인몰을 통해 이달 말까지 단백질 제품 총 16종에 적용되는 최대 15% 할인 쿠폰팩을 지급한다. 이를 반영해 대표 제품인 ‘셀렉스 코어 프로틴 락토프리(570g)’을 구매하면, 회원 혜택가인 47% 할인율에 4400원 추가 할인까지 더해져 4만500원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같은 기간 경쟁업체인 빙그레의 건강지향 브랜드 ‘빙그레 건강 tft’도 온라인 몰에서 ‘더단백’ 제품 라인업 한해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바로 마실 수 있는 고단백 즉석음료와 단백질 파우더, 휴대성을 높인 에너지바 등 제품 구성도 다양하다.

고단백·저지방 식품의 대명사인 닭가슴살도 식단 관리를 위한 필수 식재료로 주목받는 만큼 관련 업체의 세일 러시가 잇따르고 있다.

하림은 오는 23일까지 자체 온라인 몰을 통해 닭가슴살 브랜드 ‘하림e닭’ 제품을 최대 22% 저렴하게 내놓는다. 각각 4종 10팩 구성의 ‘냉장 닭가슴살’, ‘냉장 수비드 닭가슴살’ 외에도 원물·소시지·리얼바·큐브·스테이크 등을 포함한 23종 10팩 구성의 닭가슴살 식품을 푸짐하게 골라 담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밖에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인 허닭은 1월 한 달 동안 명절 뒤 체중 관리를 위한 ‘라이트 특가’ 기획전을 선보인다. 3만원 이상 구매 조건으로 10% 할인 쿠폰에 더해 도시락·닭가슴살볼·스테이크 등 일부 상품에 한해 1+1 덤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통상 연말연초에는 새해 다짐으로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소비자가 늘어 제품 판매량도 급증하는 시기"라며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이른 설 연휴에 따라 1월 중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돼 기업들도 일찍부터 제품 판매에 열중하고 있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inahohc@ekn.kr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