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 총 9명…라이브방송 전문성 강화·신규 회원 확보
![]() |
▲지난해 11월 14일부터 12월까지 진행된 공개 모집을 통해 LF몰이 최종 선발한 엘플루언서 9명. 사진=LF |
엘플루언서는 LF몰과 영향력 있는 사람을 의미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를 조합한 합성어로,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를 선정해 라이브방송에서 LF몰 상품을 소개하는 크리에이터로 육성·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엘플루언서로 선발된 이들은 LF몰 미디어커머스팀과 함께 ‘패션’, ‘라방’, ‘뷰티’ 카테고리에 맞춰 개성과 전문성을 살린 방송을 기획하고 소개한다. 지난해 11월 14일부터 12월까지 진행된 서류전형·현장오디션을 통해 총 9명의 엘플루언서 1기를 선발했으며, △틱톡커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뮤지컬배우 △백화점 MD △카레이서 등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는 인물들로 구성됐다.
향후 예정된 방송 콘텐츠로는 명품 신발을 소개하는 ‘패션 유튜버 미니파이의 핫이슈즈’, 40만 틱톡커가 인기 제품을 소개하는 ‘강수영의 해시태그’, 울산 모터 스포츠팀 레이서의 추천 아이템을 선보이는 ‘레이서 희지의 액티비티 쇼핑’, 뮤지컬 배우 류한샘의 ‘한샘 겟올라잇’ 등이다. 해당 콘텐츠들은 오는 31일 방송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매월 1~2회 전개될 예정이다.
한민주 LF 미디어커머스팀 팀장은 "선정된 9명의 엘플루언서를 통해 LF몰의 라이브 미디어 콘텐츠 전문성 강화와 신규 회원을 확보하고자 한다"면서 "이들이 LF몰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전문성을 갖춰 경쟁력 있는 쇼호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1기를 시작으로 기수를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