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인공지능(AI) 실무활용능력 2급 자격증’ 특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1.30 10:49
세종사이버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지난 1월 26일 ‘인공지능(AI) 실무활용능력 2급 자격증’ 특강을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컨시어지소프트 대표인 서진수 교수가 진행했다. 서진수 교수는 특강을 통해 마케팅에 접목되고 있는 AI의 최근 기업적용 사례를 설명했고, AI도 하나의 도구이며 마케터는 AI를 도구 차원에서 어떻게 활용할지 꾸준한 고민과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진수 교수는 "막연하게 AI가 어렵다고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다양한 알고리즘의 원리와 특징을 먼저 이해하고 업무에 적용해 성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AI가 창조적 영역에도 확장돼 광고 크리에이팅 작업에 직접 참여하는 모습이 놀랍다", "AI 기술이 어려운 것이라고만 알고 있었는데 개념만 잘 이해하고 있으면 노코딩을 통해 AI 기술을 업무 적용할 수 있다니 꼭 한번 자격증에 꼭 도전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특히 졸업을 앞둔 한 학생은 "자격증 특강이 23학년도 봄학기 수업과 연계되서 졸업 이후에도 청강을 통해서라도 꼭 들어보고 싶은 교과목"이라며 "봄학기 디지털마케팅학과의 개설예정인 교과목이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임명서 디지털마케팅 학과장은 "현 정부는 현재 1% 수준인 AI 활용기업 비중을 2030년까지 30%로 끌어올린다는 산업 내 AI 내재화 전략을 확정했다"며, "디지털마케팅 분야에서 스스로 데이터 수집, 처리, 가공해 활용하는 AI의 활약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므로 마케터에게는 AI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기획능력, 데이터 분석능력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

육 목표를 설정하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디지털마케팅만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디지털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 온라인광고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아울러, 정규교과 외에도 현업 전문가들을 강사로 구성된 실무위주의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 향상을 돕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오는 2월 14일까지 봄학기 2차 2023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과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