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배우 김수미 김치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2.02 23:54

김치 장아찌 등 요리책 발간한 국민배우
aT와 함께 김치 세계화 홍보 협력 방침

김수미 김치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오른쪽)이 배우 김수미씨와 2일 김치 명예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aT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국민배우 김수미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김치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aT는 2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김치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국민배우 김수미씨를 김치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이날 밝혔다.

배우 김수미는 ‘김수미의 김치 장아찌’, ‘수미네 반찬’ 등 요리책을 발간하고 다양한 음식 관련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김치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김수미의 엄마생각 김치’를 선보이고 세븐일레븐 맛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수미네 묵은지 김치찌개 라면’을 기획하기도 했다.

aT는 우리나라 농수산식품산업 육성의 하나로 K-푸드 대표주자 김치의 세계화와 수출확대를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주를 시작으로 지난해 버지니아주, 뉴욕주, 수도 워싱턴D.C에서 김치의 날이 주 기념일로 공식 제정되는데 앞장서 왔다. 지난 카타르 월드컵 때에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현지 훈련캠프에 국산 김치를 제공해 선수단 전력을 강화를 돕기도 했다.

김춘진 aT 사장은 "이번 김치 명예 홍보대사 위촉은 김치를 향한 배우 김수미씨의 애정과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것이라 더욱 뜻깊다"며 "김치의 우수성과 가치를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ch0054@ekn.kr



김철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