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파트너스데이' 개최 매출증대 9개사 격려
자녀 장학금 1억 포함…3년간 41개사 25억 전달
![]() |
▲9일 서울 천호동 본사에서 열린 ‘하이(H!) 파트너스데이’에 참석한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앞줄 왼쪽 네번째)이 우수 협력사들에게 지원금을 전달한 뒤 협력사 임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현대홈쇼핑 |
하이(H!) 파트너스데이는 현대홈쇼핑이 산발적으로 펼쳐오던 상생활동을 체계있게 관리·운영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신설한 통합 상생 프로그램이다. 이날 첫 행사에서 현대홈쇼핑은 유망 중소기업 육성사업인 ‘히든챔피언 스케일업’으로 높은 실적을 올린 협력사들에게 추가자금 3억4000만원과 우수 협력사의 임직원 자녀를 위한 장학금 1억원을 건넸다.
지난 2021년 선보인 패키지형 지원 프로그램 ‘히든챔피언 스케일업’은 현대홈쇼핑이 상품 경쟁력이 뛰어나지만 방송 제작, 판로 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상품개발비 등 사업 비용과 판매수수료 무료방송 기회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히든챔피언 스케일업 지원 규모는 우수협력사 41개에 누적금액 총 25억원에 이른다.
올해 행사에서 매출증대 성과를 올린 화장품 ‘메르센보떼’ 판매사 서울화장품, 건강식품 ‘김오곤 침향단’ 판매사 홀라이프 등 9개사가 포상금 3억4000만원을 받았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올해 신설한 하이(H!) 파트너스데이를 통해 상생 비전과 가치를 고무시키고, 협력사들을 위한 경영 컨설팅, 자금 지원, 판로 확대 등 종합지원책을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pr9028@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