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소식통] “나들이객 잡아라” 신세계百, 봄 맞이 패션 행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2.14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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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타임스퀘점 3층 타임 매장을 찾은 소비자가 옷을 살펴보고 있다.

◇ 신세계百, 봄 맞이 패션 행사

신세계백화점이 다가오는 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우선,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은 이달 16일부터 19일까지 산드로, 타임, 알렉산더왕,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여성패션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는 ‘봄 신상품 초대전’을 연다. 대표 상품으로는 타임 크롭재킷(79만 5000원), 구호 트렌치 코트(79만8000원), 비비안웨스트우드 카디건(68만원) 등이 있다.

또한 신세계는 봄 캠핑 수요에 맞춰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도 선보인다. 타임스퀘어점 패션관 7층에서 17일부터 만나볼 수 있는 노르디스크는 북유럽 기반의 캠핑 용품 전문브랜드로 북극곰 캐릭터를 활용해 친근한 이미지를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오픈을 기념해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에코백을,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써모컵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화장품과 컨템포러리 장르는 ‘마일리지 적립 리워드’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신세계 제휴카드(씨티, 삼성, 신한, 하나, 시코르, BC바로)로 화장품 장르에서 3월 31일까지 마일리지를 적립한 고객에게는 누적 적립 금액만큼 10%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화장품 적립은 각 점포 사은행사장에서 가능하고, 상품권은 증정 기간은 4월 1일부터 30일 까지다.

분더샵과 폴스미스, 멀버리, 마르니 등 컨템포러리 장르 마일리지 적립 리워드 행사도 선보인다. 신세계 제휴카드(씨티,하나, BC)로 6월 30일까지 마일리지 적립한 고객에게 누적 적립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7월 14일 이후 신세계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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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직원이 서울역점에서 국내 개발 신품종 녹심 서리태를 홍보하고 있다.

◇ 롯데마트, 국내 개발 신품종인 ‘녹심 서리태’ 선보여

롯데마트가 이달 15일 대형마트 최초로 국내 개발 신품종인 ‘녹심 서리태’를 판매한다.

녹심 서리태는 국내 육종전문가인 단국대학교 콩 육종 연구진이 약 8년에 걸쳐 연구 개발한 신품종이다. 기존에 대형마트에서 판매해오던 일반 서리태 품종인 ‘청자 3호’에 비해 종자의 크기가 30% 가량 작고 당도가 2배 이상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연구진의 검사 결과에 따르면 루테인 함량은 2배 이상, 안토시아닌 함량은 3배 가량 높다. 엽록소 함유량도 1.5배 가량 높아 속을 갈랐을 때 진한 녹색을 띈다는 의미에서 ‘녹심’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녹심 서리태를 대형마트 최초로 선보이게 된 배경에는 MZ세대인 젊은 잡곡MD(상품기획자)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2030을 중심으로 레트로 열풍과 ‘할매 입맛’ 트렌드가 상승하고 있음에 착안,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국산 품종의 잡곡을 선보이겠다는 열정 아래 약 7개월간 다양한 농가와 파트너사들을 찾아다녔다. 그 과정에서 수분흡수율이 높아 취사 편의성이 좋고 단 맛으로 젊은 층의 취향을 맞춘 신품종 ‘녹심 서리태’를 맛보게 되었고, 본인과 같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이라 판단해 발빠르게 출시를 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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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내내 스튜디오’ 이미지

◇ 롯데홈쇼핑,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 론칭

롯데홈쇼핑은 오는 15일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론칭하고, 콘텐츠 커머스( 콘텐츠와 제품 판매를 결합)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MBN, K-STAR 등 TV 채널을 통해 뷰티 예능 ‘랜선뷰티’와 골프 예능 ‘파하하’ 등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예능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해당 방송에서 소개된 상품이 롯데홈쇼핑에서 주문금액 50억 원 이상을 달성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예능 콘텐츠 전용 유튜브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론칭하고, 자체 제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젊은 고객 유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오는 22일 개그우먼 김민경의 푸드 웹예능 ‘맛나면 먹으리’를 론칭하며, 내달 중 유명 인기 아이돌이 진행하는 보이는 라디오 콘셉트의 음악 예능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달 15일에는 ‘맛나면 먹으리’ 예고편과 편의점 꿀조합템 추천, 대전 맛집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 콘텐츠를 공개한다. 향후, 콘텐츠를 통해 소개된 상품은 TV, 모바일, 온라인 등 롯데홈쇼핑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론칭을 기념해 다이슨 에어랩(2명), 스타벅스 기프티콘(2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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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미디어윌 XR 적용 전후 사진



◇ CJ온스타일, 업계 최초 전 스튜디오 미디어월 전격 교체

CJ온스타일이 미래형 커머스 선도를 위해 모든 방송 스튜디오에 ‘LED 사이니지 리얼 커브드 미디어월’을 전면 확대한다. 모든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을 도입한 것은 업계 최초다.

지난해 CJ온스타일은 국내 방송사 최초로 ‘리얼 커브드 미디어월’을 도입한 이래 모든 스튜디오(4개)에 미디어월 인프라를 구축했다. 특히 이번에 도입된 초대형 미디어월을 통해 방송의 현장감과 몰입감을 높여 고객의 쇼핑경험을 극대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전면 미디어월 도입으로 비용 및 방송준비 시간에 있어 혁신적인 절감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월은 별도의 무대 세트 제작, 설치, 해체 등의 번거로움 없이, 미디어월 영상으로 다채로운 무대 배경을 연출할 수 있어 방송 제작비, 방송 준비시간 측면에서 단축 효과가 있다. 실제로 작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20% 이상의 제작비 절감은 물론, 방송 준비시간 역시 50% 단축했다.

판매 상품에 대한 표현의 한계도 대폭 보완된다. 그간 여행, 인테리어, 보험 등의 상품은 아날로그 세트나 그린 스크린 배경의 크로마키 세트 등을 통한 상품 이미지 구현에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물리적 공간과 표현의 제약이 없는 미디어월을 통해 해당 상품을 보다 생동감 있게 보여줄 수 있게 되면서, 다양한 상품 시연이 가능해졌다. 특히 고도의 XR 콘텐츠 제작 포맷 개발과 그래픽 리소스 확보를 위해 XR 제작 전문인력을 갖추고 있으며, 올해 자체 제작한 디지털 그래픽 소스만 400여종에 이른다.

CJ온스타일은 이번 전격 교체를 통해 친환경 ESG(환경· 사회·지배구조) 경영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미디어월 도입 당시 117톤이었던 방송세트 폐기물량을 50톤가량 감축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전년 대비 LED 조명 시스템 사용으로 연간 전기 사용량을 88% 이상 저감하는 데에도 크게 일조했다. 미디어월은 세트 제작을 위한 목재 등의 제작물이 필요치 않게 됨으로써 폐기 비용 절감과 환경 보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pr9028@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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