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편의점 사장님, 동네주민 취향저격 마케팅해 보세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2.21 16:17

온라인마케팅 플랫폼 '스토어플러스' 선보여



점주 본인이 입지·상권·고객 맞춤형 행사 기획

CU

▲CU 직원이 편의점 가맹점주용 마케팅 플랫폼 ‘스토어플러스’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CU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편의점 가맹점주가 스스로 점포 특성에 맞는 마케팅을 만들어 맞춤형 행사를 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 등장한다.

CU는 21일 "멤버십 앱 포켓CU에 가맹점주가 주도하는 온라인 통합 마케팅 플랫폼 ‘스토어플러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토어플러스는 가맹점주 주도의 ‘마케팅 툴’로 편의점의 입지·상권·고객 등 점포별 상황에 맞춰 가맹점주가 독자적으로 행사를 기획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CU는 "대개 편의점들은 가맹본부 중심의 매스마케팅을 펼쳐 왔지만, 스토어플러스를 통해 가맹점주 주관에 따라 핀셋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스토어플러스 기능으로는 △스탬프 행사 △할인 행사 △자동화 쿠폰 △상품 요청하기 △리뷰·피드백 등으로 다양하다.

가령, 스탬프 행사의 경우 가맹점주는 본인이 운영하는 매장에서 커피 10잔 구매 시 1잔 제공 교환권을 증정하고 할인 행사로 마감 세일 등을 전개할 수 있다.

또한, 자동화 쿠폰은 생일 쿠폰 등 세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상품 요청하기로 고객이 직접 상품 발주를 요청할 수도 있다.

CU는 스토어플러스 출시를 계기로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4O)을 위해 지난해 신설한 디지털경험(DX)실을 중심으로 포켓CU 기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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