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 ‘사랑이라 말해요’서 김영광 테마곡 ‘꽃’ 가창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02 14:02
사랑이라말해요_OST

▲가수 로이킴과 현지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사랑이라 말해요’ OST에 참여했다.사진은 음원 커버 이미지.아크미디어·하이헷 주식회사

가수 로이킴이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사랑이라 말해요’에서 김영광 테마곡 ‘꽃’을 불렀다.

2일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된 ‘꽃’은 김영광이 등장할 때 배경음악으로 흘러나와 로이킴 특유의 감성과 음색이 주인공의 이야기에 설득력을 보탤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노래는 어두운 현실과 후회로 가득한 과거의 기억에 지치더라도 언젠가 한 송이 꽃을 다시 피울 수 있다는 희망을 진정성 있게 그려낸 곡이다.

담담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를 시작으로 거세게 몰아치는 드러밍과 스트링 편곡이 로이킴만의 따뜻하고 담백한 보이스와 절묘하게 어우러져 듣는 이의 감성을 자극한다.

로이킴과 함께 싱어송라이터 현지도 OST 대열에 합류했다. 현지가 부른 ‘왜 그렇게 날 바라봐’는 수없이 고민해도 정답이 없는 속마음을 시니컬하게 표현해 낸 잔잔한 감성의 발라드 곡이다.

미니멀한 피아노 사운드를 중심으로 한 브러쉬와 콘트라베이스의 트리오 구성 위로 현지의 섬세한 감정선이 잘 표현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사랑이라 말해요’는 복수에 호기롭게 뛰어든 여자 우주(이성경)와 복수의 대상이 된 남자(김영광)을 중심으로, 만나지 말았어야 할 두 남녀의 감성 로맨스를 그린다. 성준, 안희연, 김예원은 이성경, 김영광과 호흡을 맞추며 현실감 넘치는 열연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백솔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