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드림 업' 장학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02 15:43
KOR23_0015_fine

▲포르쉐코리아는 예체능 인재, 보호 종료아동, 저소득 취업준비생 등 각 분야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정인 기자] 포르쉐코리아는 예체능 인재, 보호 종료아동, 저소득 취업준비생 등 각 분야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포르쉐코리아는 사회공헌 캠페인 중 하나인 ‘포르쉐 드림 업’을 통해 다양한 인재 아동들의 꿈을 지원해오며 지난 6년 동안 총 188명의 학생을 후원했다.

올해는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을 맞아 ‘드리븐 바이 드림’ 모토와 연계해 지원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3% 증가한 2억 8000만원으로 늘렸다. 수혜 대상 역시 늘려 총 75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포르쉐 드림 업’ 장학생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각 지역본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3지역본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학생들은 접수 마감 후 서류 심사를 통해 3월 중 최종 선발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포르쉐 드림 업’의 지원 범위를 확장해 자립 능력 향상과 취업 기반 조성을 위해 저소득 가정 아동 대상 운전면허 취득을 지원한다. 어려운 환경에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22명의 학생을 선발하고 각 9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음악, 체육, 미술 등 예체능에 재능이 있는 아동과 양육보호시설을 떠나 자립을 준비하는 보호종료아동을 지원하는 기존의 ‘드림 업’ 프로그램도 확대한다.

총 20명의 예체능 인재를 선발하고, 25명의 보호종료아동을 모집해 학생들의 실력 향상과 자립 준비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책을 실시할 예정이다. 예체능 인재에게는 각 6백만원이, 보호종료 아동들에게는 각 360만원이 지원된다.

이 밖에도 ‘드림 업’ 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성과를 기록한 아동을 대상으로 특별 장학생을 선발해 성인이 되어서도 자신의 꿈을 추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별 장학생은 지난 해보다 2배 늘어난 8명으로 확대된다.

홀가 게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재능이 있는 많은 인재들이 모두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쉽지 않기에, ‘포르쉐 드림 업’ 캠페인이 학생들이 꿈을 추구할 수 있는 기반과 기회를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이라는 특별한 해를 맞아 확대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세대가 활기차고 다채로운 꿈들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ji01@ekn.kr

김정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