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동시가 주방환경개선사업 참여업소를 모집 중이다.(제공-안동시) |
관광서비스시설 환경개선사업은 안동시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관광객들에게 청결하고 쾌적한 안동의 이미지를 제공하고 엔데믹 시대에 발 맞춰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한다.
사업대상은 음식업소의 경우 식품위생법에 따른 일반음식점만 해당하며 숙박업소는 숙박업에 등록된 업소이다.
음식업소는 좌식테이블을 입식테이블로 교체하거나, 주방 개선, 화장실 개선, 메뉴판 교체, 옥외간판 교체 등의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은 최대 2천만 원을 받을 수 있으며 총사업비 기준 30% 이상 자부담을 해야 한다.
숙박업소는 실내 안내판이나 홍보물 거치대 설치, 침구류 교체, 벽지·조명 개선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은 최대 5백만 원이고 총사업비 기준 30% 이상 자부담을 해야 한다.
사업을 희망 하는 업소에서는 시설 공사가 가능한 업체의 견적을 토대로 작성한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24일까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북부지사(안동) 지역관광육성팀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서는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올 5월부터 사업이 실시될 예정이다.
상세 내용은 안동시 홈페이지 <시정소식-고시공고>의 모집 공고문을 참고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동시 관광진흥과, 또는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로 문의하면 된다. jjw580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