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a 2023 제13회 세계CM의 날 행사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08 10:35

내달 10일부터 11일까지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열려
CM발전유공자 대통령표창,국무총리표창, 국토교통부장관표창도 전수

CM포스터 ㅇㅇㅇ

▲CosMa 2023 세게CM의 날 행사 포스터. 한국CM협회

[에너지경제신문 김준현 기자] 한국CM협회와 국회CM포럼이 주관하는 ‘ConsMa 2023 제13회 세계CM의 날 및 제10회 CM서울포럼’이 내달 10일부터 11일까지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 9개 단체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해외건설협회와 한국건설관리학회의 후원으로 각국 대표들의 건설산업과 CM현황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한다.

특히 영국왕립건설협회 캐롤라인 검블 회장이 발표하는 ‘우리 업계가 코로나19로 배운 교훈’은 전 세계가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로 건설을 비롯한 여러 산업분야와 우리의 일상이 변해가는 문화를 같이 정리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아울러 특별강연으로는 ‘디지털화/자동화된 탈현장 건설프로젝트 계획과 관리’를 주제로 김태완 인천대학교 교수가 발표하고, 대한민국의 ‘해외건설 지원정책 방향’에 대해 국토교통부 해외건설정책과장이 발표를 한다.

또한 한국 정부와 관련업계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인도네시아 신행정수도 이전사업’에 관해 인도네시아 정부 관계자가 발표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수도 이전은 보르네오섬 동부칼리만탄주 발리파판 외곽 동칼리만탄에 약 40조원(446조 루피아)의 예산이 투입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의 피날레인 기념식은 오후 3시30분부터 제13회 세계CM의 날을 축하하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국회CM포럼 대표와 한국CM협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CM발전유공자에 대한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및 국토교통부장관표창이 전수된다. 시상에 이어 참석한 주요 내빈의 축사와 참석하지 못한 국내외 인사들의 축하 영상메시지 상영으로 이틀 동안의 행사는 막을 내린다. kjh123@ekn.kr

김준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