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에서 드론조종·시뮬레이터 체험 어때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09 12:24

▲드론체험 모습. 사진=국립부산과학관.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 이하 과학관)이 드론체험장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9일 과학관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개장 및 시범운영을 가졌던 드론체험장은 혹한기(1~2월)에 잠정 중단되었다가 올 3월 다시 개장했다.

과학관이 마련한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이론교육, 드론시뮬레이터, 드론체험 등이며 기상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은 일부 변동될 수 있다. 체험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홈페이지 당일예약으로 접수할 수 있다. 1일 6회 운영될 예정이다.

과학관은 드론체험장의 신규 운영에 맞춰 전시장 운영인력의 안전하고 전문적인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무인동력비행장치 4종(드론/무인멀티콥터) 교육을 수료하고, 드론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한편 국립부산과학관은 4차 산업혁명이 주도하는 과학기술의 진화에 맞춰 드론시뮬레이터 및 조종체험 뿐만 아니라 코딩, 메이커 그리고 최근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AI챗봇 등 다양한 첨단과학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영환 관장은 "과학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속 과학기술과 미래사회의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며, "첨단과학기술을 체험하고 교육받으며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