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HO!’ 연재작가 남준석(억수씨), 한국예술원 웹툰콘텐츠계열 교수 임용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10 10:28
1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네이버 웹툰 작가 남준석(필명 억수씨. 사진) 작가를 웹툰콘텐츠계열 겸임교수로 임용했다고 10일 밝혔다.

웹툰 작가 남준석 교수는 네이버웹툰에서 ‘연옥님이 보고 계셔’, ‘오늘의 낭만부’로 인기를 끈 데 이어, 뭉클한 연애담 ‘HO!’로 많은 구독자들의 마음을 울리며 네이버웹툰 인기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남준석 교수는 23학년도 1학기부터 웹툰콘텐츠 계열 학생들을 대상으로 웹툰 스토리, 콘티, 웹툰 드로잉 등 웹툰 창작에 필요한 실무 수업을 담당할 예정이다.

한국예술원 웹툰콘텐츠 계열은 ‘웹툰 내비게이션’ 공저자인 만화 평론가 조익상 교수(현 학과장), 이야기 스튜디오 총괄프로듀서로 웹툰 제작 일선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기진 교수(전 학과장)가 이론 수업과 커리큘럼 코디네이션을 맡고 있다.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 인기 작가인 이충호 작가(‘뱀파이어 신드롬’, ‘지킬박사는 하이드씨!> 등’, 이동욱 작가(‘단두’ 그림. ‘템빨’ 각색) 등의 웹툰 작가 교수진이 수업을 담당해 온 바 있으며, 올해부터는 남준석 교수가 그 뒤를 잇게 되었다. 아울러, 카카오페이지에서 ‘그그그’ 등을 연재한 웹툰 작가이자 교육자 오필정(필명 PIL) 작가도 교강사진에 합류했다.

한국예술원 웹툰콘텐츠 계열에서는 웹툰 제작 실기에 최적화된 디지털 환경과 함께 체계화된 커리큘럼에 입각한 교육을 진행하며 재학 기간 동안 웹툰산업 관계자에게 학생의 웹툰을 소개 할 수 있는 웹툰피칭데이 등 웹툰 작가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가 지원된다. 지난 1월 피칭데이에는 스튜디오 리코를 비롯한 5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이후 피칭 참여 학생 다수와 직접 취업, 외주 작가 계약, 인큐베이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4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선발 전형 기간에 합격해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