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이석영도서관 3년연속 ‘K-ARTS’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15 23:10
‘창작살롱 반락’ 국악 콘서트 ‘낼래 놉시다’

▲‘창작살롱 반락’ 국악 콘서트 ‘낼래 놉시다’.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화도읍 소재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이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주관하는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15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는 소수 정예 학생을 선발해 엘리트 예술인을 양성하는 한예종에서 음악-연극-전통공연 등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작품을 엄선해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수 없던 지역이나 시설을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예술 나눔 프로젝트다.

뉴미디어-음악 특화 도서관인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그동안 음악과 예술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전통공연예술 우수 작품 재공연 지원 사업’, ‘예술인 파견지원 사업’ 등 관련 공모사업을 적극적 유치해 우수한 예술공연을 꾸준히 선보였다.

특히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공모사업으로 2021년 전통 연희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청노세’의 연희 콘서트, 2022년 창작 국악과 현대 민요를 기반으로 한 ‘창작살롱 반락’의 국악 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청노세’ 연희 콘서트 ‘그들의 불림, 청노세’

▲‘청노세’ 연희 콘서트 ‘그들의 불림, 청노세’. 사진제공=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올해 공모사업에 대해 현재 공연단체와 일정을 협의 주이며, 오는 4월 중으로 콘텐츠를 확정하고 공연 개최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앞으로도 클래식 및 재즈 공연 등 문화 친화적 프로그램을 지속 기획-운영해 시민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