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톤스포츠는 고객 안전을 위해 일부 니모FD 시리즈와 키즈 스페셜의 무상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22일 밝혔다. |
무상 서비스 대상은 접이식 전기자전거 니모 FD 시리즈 중 니모FD, 니모FD 플러스1, 니모FD 플러스2, 니모FD 에디션 등이다. 연식에 상관없이 무상으로 프레임을 교체 받을 수 있다.
교체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은 제품 구매처에 방문하거나 알톤스포츠 고객센터를 통해 입고 가능한 알톤 대리점을 확인 후 방문하면 프레임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니모FD 일부 제품에서 주행 간 피로 누적으로 폴딩 용접부가 파손되는 현상이 발생했다"며 "고객 안전을 위해 선제적으로 무상 교체 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회사는 또 어린이 자전거 알톤 키즈 스페셜(2020-2022 연식)의 안장 및 바구니 끈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돼 작년 12월부터 무상 리콜을 진행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알톤스포츠 홈페이지 AS게시판 혹은 고객센터에 연락처 등록 후 본사 안내에 따라 해당 부품을 교체를 받을 수 있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자발적 무상 서비스(리콜)는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영 방침에 따른 조치"라며 "앞으로 더욱 제품 품질 향상에 만전을 기해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