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 산업대학원, 안보전략산업 최고경영자과정 1기 입학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3.25 16:06

반도체산업, 헬스케어산업, 군수산업 등 국가기반 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신설

최고경영자과정

▲강릉원주대 산업대학원 안보전략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제1기 입학식이 원주캠퍼스에서 지난 23일 개최됐다.

강릉원주대 산업대학원은 지난 23일 오후 5시 강릉원주대 원주캠퍼스에서 안보전략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제1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한태영 원주캠퍼스 부총장, 오경식 산업대학원장, 김영민 공군 장성, 고기연 산림항공본부장, 김채영 교수를 비롯해 입학생과 축하인사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코로나 19 팬데믹이나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미중 갈등 등 불안한 국제정세와 특히 북한 정권의 한반도 핵 위험이 고조되고 있다. 국가와 국가 간 전통적 군사 안보뿐만 아니라 테러나 환경, 바이러스와 같은 비군사 분야까지 확장시켜 대응해야 한다.

안보전략학과 최고경영자과정은 강원도 원주를 중심으로 중부권을 아우르는 각 분야를 책임지는 인재들의 안보의식과 국가 안보 경쟁력 강화 및 경제성장을 선도하는 혁신 인력 양성을 위해 신설됐다.

반도체 산업, 헬스케어 산업, 군수 산업 등 국가 기반 산업에 대한 강의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6월 22일까지 강릉원주대 원주캠퍼스에서 진행된다.

한태경 부총장은 "현대사회는 사회·경제·일자리 등 모든 영역에 걸쳐 획기적인 변화가 예산되는 지식 다변화 시대이다. 또 경쟁은 가속화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적응하고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자기 개발과 노력이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협력과 화합 그리고 적극 소통하며 시대를 읽고 미래를 내다보는 안목이 필요하다"며 "이에 발 맞춰 산업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은 최신 경영 철학은 물론 전문 지식을 배우는 한편 동료 선·후배, 교수님들과의 만남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 소통 그리고 리더십을 기르며 인적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수 있는 최적화된 교육과정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강릉원주대학교 원주캠퍼스 최고경영자과정2

▲오경식 강릉원주대 산업대학원장이 지난 23일 원주갬퍼스에서 열린 제1기 안보전략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경식 산업대학원장은 "우리 사회의 CEO가 갖춰야 할 미래 안보 지도자상을 육성하는 제1기 산업대학원 안보전략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이 원주캠퍼스에서 시작한다. 이미 사회적으로 성공을 이룬 여러분들이 새로운 학문을 배우기 위해 이 과정에 입학한 그 모습 자체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국가안보의 경쟁력 강화와 국제적 마인드를 갖추고 국내 안보산업의 해외진출을 견인할 CEO에게 미래를 예측하고 기획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비지니스 인사이트를 비롯해 안보전문가들 간 역량 강화와 네트워킹이 이뤄지길 바라며 해람인의 기상을 널리 알리는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 주길 당부한다"며 "4차 산업 혁명 시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불확실성이 커지는 세계 정세에서 여러분이 변화를 정확히 파악하고 세심한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해당 분야 최고의 강사진으로 이뤄진 질 높은 특강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