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온라인 B2B 수출 플랫폼 ‘케이패션82’ 오픈
매년 중소기업 패션 브랜드 재고 매입 판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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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섭 신세계백화점 재무본부장과 정외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이 지난달 31일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신세계백화점은 그간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을 위해 온라인 B2B 수출 플랫폼 ‘케이패션82(Kfashion82)’를 준비해왔다. 이 플랫폼은 5월 오픈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케이패션82’에 입점할 국내 패션 브랜드들은 해외 수출 판로를 확보하고 다양한 해외 영업 활동을 보장받는다.
특히 붐업코리아(4월, 서울) · 프랑크푸르트 한류박람회(6월) 등 KOTRA가 펼치는 주요 프로그램의 참여 기회를 갖고 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수출상담 및 홍보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신세계백화점이 선보일 온라인 B2B 수출 플랫폼 ‘케이패션82’는 국내 패션 브랜드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신개념 동반성장 모델이다.
여기에 국내 브랜드 중 절반 이상을 신진 브랜드로 채웠다.
해외 구매자는 케이패션82를 통해 국내 패션 브랜드의 상품을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고, 국내 패션 브랜드는 별도의 계약과 통관 등 여러 절차를 거치지 않고 손쉽게 해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다.
플랫폼의 이름 역시 해외 바이어들이 한국 패션 플랫폼임을 바로 인지할 수 있도록 한국 패션을 지칭하는 ‘K패션’에 대한민국 국가 코드 ‘82’를 조합해 직관적으로 만들었다.
또 한국어 외에도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외국어 서비스도 지원해 세계 각국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우수한 K패션의 세계화를 위해 KOTRA와 뜻을 함께 하게 됐다"며 "경쟁력 있는 국내 패션업체들이 지속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pr9028@ek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