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 국내 컨테이너선사 CEO 대상 간담회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4.03 15:43
한국해양진흥공사, 국내 컨테이너선사 CEO 대상 간담회 실시

▲국내 컨테이너선사 CEO 대상 간담회 기념촬영 모습. 사진=한국해양진흥공사.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는(사장 김양수, 이하 공사)는 지난달 31일 국내 컨테이너선사 CEO를 대상으로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최근 컨테이너선 운임 수준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하락하고, 선박공급 증대와 환경 규제 강화 등 컨테이너 관련 산업의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현 시점에서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및 대응방안을 함께 논의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공사는 매년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장과 소통하고 있으며, 이번 간담회에서는 △ 컨테이너선 시황 및 전망 △주요 정책지원 사업 소개 △ 한국형 선주사업 추진 현황 △ 위기대응펀드 조성 및 운영 계획 △ 컨박스리스 지원상품 △ 항만물류인프라 관련 주요현안 등을 소개한 후 참석 CEO들의 질의응답 및 자유토론을 통하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김양수 공사 사장은 "간담회를 통해 민·관이 함께 컨테이너 관련 사업 확대 방안과 협업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국내 컨테이너선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