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K의 엑스포 유치 응원 캠페인 ‘2030 미래에서 온 리퀘스트’ 관련 이미지. |
가수 악뮤(AKMU)의 찬혁이 등장하는 영상은 미래와 과거를 합친 ‘퓨트로(Future + Retro)’ 콘셉트로 제작됐다. 아날로그 감성인 자동응답시스템(ARS) 리퀘스트를 접목한 게 특징이다.
미래 2030년 수소 드론을 타고 가족이 기다리는 부산 엑스포 현장으로 향하던 찬혁이 뜻밖의 시간여행(Time-slip)으로 2023년에 불시착해, 미래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모아 부산 엑스포를 유치해야 한다는 줄거리다.
SK㈜ 관계자는 "오는 11월 엑스포 개최지 선정을 앞두고, 국민적 관심을 환기하고 높은 유치 열기를 전 세계에 보여주기 위해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미래 세대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솔루션 플랫폼’이 될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해 즐겁게 응원하는 경험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