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쇼핑타임] 마스크 벗은 미용남녀 ‘뷰티本色’ 잡아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4.06 17:23

백화점·이커머스·화장품업체, 역대급 할인사은행사
롯데百 뷰티페스타, 신세계·현대百도 코스메틱페어
아모레 헤라 메이크업상담, 컬리 소비자참여 캠페인

clip20230406141656

▲신세계본점 1층 화장품 매장을 찾은 소비자가 립스틱을 살펴보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일상회복 본격화와 화사한 봄날씨로 외부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다시 ‘피부 가꾸기’ 관심이 늘어나는데 비례해 화장품 수요도 덩달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 때를 놓칠세라 유통업계와 화장품업계가 보복소비를 겨냥한 ‘뷰티 마케팅’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백화점들은 역대급 프로모션을 자랑하는 뷰티 행사를 열고 수만개의 샘플 증정을 비롯해 메이크업쇼ㆍ적립, 상품권 증정 혜택까지 제공하며 ‘미용남녀’를 공략하고 있다. 뒤질세라 화장품·이커머스 기업들도 인기 뷰티 브랜드의 최대 50% 할인 판매에원플러스원(1+1),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으로 내걸고 ‘나들이 춘심(春心)’을 자극하고 있다.



◇ 백화점, 수만개 샘플에 상품권 증정 혜택까지

백화점업계는 봄을 맞아 늘어나는 화장품 수요를 겨냥해 메이크업 쇼부터 상품권 증정 혜택까지 제공하는 뷰티 행사를 펼친다.

롯데백화점은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맞아 이달 첫 주 ‘그린 브리즈(GREEN BREEZE)’를 테마로 뷰티 행사를 진행한다. 뷰티 상품군에 수요가 높은 점을 반영해 풍성한 혜택을 풀어놓는다.

오는 9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진행되는 ‘럭셔리 뷰티 페스타(Luxury Beauty Festa)’가 대표행사이다. ‘시슬리’, ‘겔랑’ 등 총 12개의 하이엔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단독기획 세트를 선보이고, 구매금액 및 브랜드에 따라 5~7%상당의 롯데상품권 증정 프로모션도 펼친다.

롯데백화점 모바일앱 예약 기능을 활용한 ‘뷰티 살롱’도 새로 내놓고 맥·바비브라운 등 색조 화장품 브랜드 16개에서는 베이스·립&치크 같은 메이크업 무료서비스와 이용고객 대상 구매 혜택을 선사한다.

이밖에 롯데백화점 본점은 오는 13일까지 프랑스 클린뷰티 브랜드 ‘셀바티코(Slvatico)’ 팝업을 열어 마르세유 물비누·핸드 솔루션 등 인기상품 할인과 구매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도 갖는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6일까지 봄맞이 역대급 ‘코스메틱페어’ 행사를 연다. 전점에서 진행되는 신세계 코스메틱페어는 입생로랑·에스티로더 등 70여 개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특히, 역대 최대 규모의 화장품 샘플 증정행사는 피부미인 여심(女心)을 강하게 파고들 것으로 보인다. 입생로랑·비오템·키엘·랑콤 등 봄 시즌에 사용하기 좋은 무료체험 샘플 4만여 개를 선착순으로 제공(1인 1개)한다. ‘샘플 득템’을 놓치기 싫다면 신세계백화점 모바일앱에서 원하는 브랜드의 샘플과 점포를 선택하고 쿠푼을 내려받기해 해당 매장을 방문해 보여주면 된다.

대표 샘플로는 △입생로랑 퓨어샷 크림 3㎖ △비오템 스킨케어 베스트 2종 샘플 △키엘 미드나잇 리커버리 클렌징 오일 40㎖ 등을 꼽을 수 있다.

모바일 앱에서는 무료 샘플 행사와 더불어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쿠폰도 제공(행사 참여 브랜드에 따라 상이)한다.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본점 1층에서는 ‘조 말론 런던’의 새로운 블로썸 리미티드 컬렉션을 소개한다. 향기로운 봄에서 영감을 받은 블로썸 컬렉션은 봄에 잘 어울리도록 동그란 보틀에 컬러 캡으로 디자인됐다.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7∼9일 주말휴일 기간에 ‘코스메틱 페어’를 마련한다. 미아점은 행사 기간 오휘·후·나스 등 뷰티 브랜드 매장마다 현대백화점 카드로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별 최대 5% 상품권을 증정하고, 나스 매장에서 12만원 이상 구매 시 립파우치를 추가 증정한다.

clip20230406141757

▲위메프 종합뷰티 기획전 ‘블루밍 뷰티:플’ 이미지



◇ 화장품기업·온라인몰도 ‘1+1’ ‘최대 50%’ 할인 등 혜택 풍성

화장품 온라인몰 업체들도 앞다퉈 풍성한 뷰티 이벤트로 백화점 마케팅에 대응한다.

위메프는 오는 9일까지 종합 뷰티 기획전 ‘블루밍 뷰티:플’을 열고 주요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비롯한 시즌 상품과 신상품 중심으로 구성한 이번 프로모션은 브랜드별 최대 50% 중복 할인 쿠폰과 1+1·사은품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7~9일 4월 신상품과 인기상품을 집중 판매한다. 대표상품은 △프리메라 리페어링 세라캡슐 UV 프로텍터 △에스쁘아 꾸뛰르 립틴트 듀이 글로이 △미샤 글로우 레이어링 핏 쿠션 등이다.

지난해 뷰티컬리를 새로 선보이고 뷰티사업에 힘쏟고 있는 ㈜컬리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와 함께 오는 4월 10일까지 뷰티컬리 ‘올 오브 마이 페이보릿 뷰티’ 캠페인을 벌인다.

이번 캠페인은 이사배가 재해석한 ‘마이 페이보릿 뷰티’를 4가지 메이크업 화보로 소개한다. 소비자가 시도하고 싶은 스타일을 선택하면 맞춤 제품 제안과 함께 3만원 이상 구매시 2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화장품업계도 제품과 연계한 메이크업 상담·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챌린지 등 이색 행사를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헤라’는 이달 1일부터 ‘아모레 성수’ 웹사이트에서 예약 후 매장 방문 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피부 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총 125개 색상으로 구성된 헤라의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이 행사 대상 상품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고객의 피부 톤을 프로그램으로 측정하고 적합한 파운데이션 색상을 제안하면, 조제관리사가 현장에서 즉시 제품을 만들어주는 방식이다. 진단 결과에 따라 색조 메이크업 상담도 받을 수 있으며, 피부 타입에 따라 헤라 주요 제품을 소용량 구성한 ‘커스텀 키트’도 증정한다.

스킨케어 브랜드 버츠비는 오는 19일까지 틴티드 립밥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필터를 공개하고, 인증샷 이벤트를 곁들인다. 행사 기간 동안 버츠비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구독하고, 스토리에서 버츠비 필터를 사용한 사진과 릴스를 게시하면 된다. 챌린지 결과에 따라 추첨을 통해 △코닥 휴대용 포토 프린터 △한정판 버츠비 일회용 필름카메라 △올리브영 상품권 △버츠비 틴티드 립밤 2종 등을 증정한다.
pr9028@ekn.kr

서예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