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우수 여성기업 47곳 맞춤형 지원…공모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4.11 08:28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북부청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혁신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도내 우수 여성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우수 여성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원사업 대상은 3년 이상 운영 중인 경기도 소재 여성기업 중 기술성과 혁신성 등 역량이 뛰어난 업체다. 경기도는 정량평가, 심층평가 등 절차를 거쳐 47개 기업을 선정,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등 경기도지사 명의의 우수기업 인증 획득 기업, 고용 창출 100대 우수기업, 기술혁신형(이노비즈) 인증 기업 등은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공정-노동-환경-납세 등 4개 분야 주요 법률을 위반한 기업 총점에서 20%가 감점된다.

선정 기업은 사업화 또는 마케팅 분야 지원과제를 수행하며 최대 800만원 지원금을 받게 된다. 특히 심사 결과에 따라 상위 5개 기업은 25% 더 많은 최대 10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30개 기업에 대한 홍보를 지원해 여성기업 인지도 향상과 인식 개선에도 기여한다.

노태종 특화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사업은 기업수요에 맞춰 운영되며, 이는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 할 수 있다"며 "지역경제를 이끌 여성기업 저력을 보여줄 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양식 등 필수서류를 갖춰 오는 28일 오후 5시까지 이지비즈(egbiz.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우수 여성기업 맞춤형 지원사업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