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FC 창단추진위 출범…2024년 K4리그 참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4.12 07:07
남양주시민 축구단 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 11일 출범

▲남양주시민 축구단 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 11일 출범.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11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시민축구단(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진행했다.

남양주FC는 74만 남양주시민과 축구인 염원이 담긴 축구단으로 올해 12월 창단해 오는 2024년 대한축구협회(KFA) 산하 K4리그에 참가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민선8기 문화 분야 공약사업이다.

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는 시의회, 체육회, 축구협회, 경제인, 축구행정 전문가, 유소년 축구대표 등 각계각층에서 총 9명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법인 설립, 선수단 구성, 대한축구협회 승인, 2024-K4리그 참가 등 운영방향 제반 사항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신현철 남양주시축구협회장은 "추진위원회 역할은 시민축구단 창단이란 기본적인 역할 외에도 시민 홍보를 강화해 시민이 축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축구를 사랑하고, 축구에 관심이 많은 위원으로 추진위원회가 구성된 만큼 적극 활동을 통해 시민축구단 창단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발대식에 함께한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은 "시민축구단 남양주FC 창단으로 스포츠를 통한 시민 단합을 이루고, 유소년 축구 성장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과 축구인 염원이 담긴 시민축구단이 계획대로 창단돼 2024-K4리그 참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추진위원회가 힘써 달라"고 말했다.

남양주시민 축구단 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 11일 출범

▲남양주시민 축구단 남양주FC 창단 추진위원회 11일 출범. 사진제공=남양주시

한편 남양주시는 2024-K4리그 참가를 위해 올해 하반기 대한축구협회에 참가신청서 제출을 시작으로 감독-코치 등 선수단 인선작업을 진행하고, 남양주시의회와 긴밀한 협조로 시민축구단 창단을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