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美 LA서 팝업 행사 개최… "국내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4.12 09:50

슬로우레시피와 숲(SWOOP)에 입점한 31개 기업 참가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 및 언론사, 고객 등 약 200명 초청

한진

▲한진이 미국 LA에서 슬로우레시피·숲(SWOOP) 팝업 행사를 개최한다.

[에너지경제신문 이승주 기자] 한진이 국내 우수 친환경·비건 브랜드 및 K-패션 브랜드를 보유한 중소기업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한진은 오는 21일에서 22일까지 미국 LA월셔 그랜드 센터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해외 팝업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팝업 행사에서는 친환경 역직구 쇼핑몰 ‘슬로우레시피’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숲(SWOOP)’에 입점한 31개 기업이 참가한다.

한진은 ‘지속 가능한 생활’과 ‘비건’에 관심있는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와 언론사, 일반 고객 등 약 200명을 초청해 참가기업 브랜드를 홍보할 계획이다.

행사 테마는 ‘지속 가능한 생활을 위한 슬로우레시피가 제안하는 다섯가지 레시피’와 ‘한번에 서울을 느껴보세요(Feel Seoul In One SWOOP)’로 정했다.

슬로우레시피는 행사장을 △제로 웨이스트 △플라스틱 프리 △리사이클·업사이클 △동물보호 등과 관련된 브랜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쇼룸으로 구성한다.

숲은 침실 공간을 활용해 K-패션 브랜드 9곳의 샵인샵(Shop-in-Shop) 형태로 행사장을 꾸민다.

한진 관계자는 "국내 우수한 친환경 및 패션 브랜드를 미국의 중심에서 소개할 수 있게돼 뜻깊다"며 "참가 기업에게는 해외 진출을 위한 새로운 기회가 되고, 글로벌 소비층에게는 K-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현민 한진 사장은 마케팅 및 디지털플랫폼사업총괄로서 직접 행사장에 참석해 참가기업의 판매기회 확보와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활동을 펼친다.


lsj@ekn.kr

이승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