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흥시청 누리집. 사진제공=시흥시 |
시흥시는 작년 9월부터 두 차례에 걸쳐 누리집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문화-관광’ 분야 및 ‘환경-농어업’ 분야 등 분야별 포털 재정비를 통해 중복 콘텐츠를 삭제하고, 콘텐츠를 일원화하는 등 콘텐츠 품질 향상을 꾀해왔다.
올해는 누리집 정보 정확성 향상을 위해 콘텐츠를 최신화하는 1분기 ‘누리집 콘텐츠 점검의 날’을 운영해 1800여개 콘텐츠에 대해 부서별 자체 정기점검과 콘텐츠 현행화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신설, 수정, 삭제 등 내용 갱신 △페이지별 콘텐츠 담당부서 및 담당자 현행화 △오류링크, 첨부파일 등 연계 콘텐츠 서비스 이상 유무 확인 △콘텐츠 내용 및 메뉴 개선의견 반영 등을 진행했다.
예컨대 △‘시흥 9경’ 콘텐츠 대신 ‘시흥, 꼭 가볼 곳’을 신규 생성해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시흥 곳곳을 두루 알리고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 택지개발 콘텐츠를 통합하고 공공주택사업을 신규 생성해 가독성을 높이고 관련 자료를 바로 내려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정순복 홍보담당관 팀장은 14일 "정기적으로 누리집 콘텐츠 점검주간을 운영해 시민 알권리를 충족하고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이로써 시민의 시정 관심도를 높이고, 시민과 가까이 소통하는 시흥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