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목요일, 숨겨진 강릉명소 공식 유튜브 채널 공개 예정
▲현지인 찐 추천 강릉여행 솔향투어 유튜브가 매주 목요일 공개된다. |
산불 피해로 어려움에 놓인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도시브랜드를 제고하기 위한 방편으로 현지인만 아는‘여행 꿀팁’을 추천하는 신규 영상 콘텐츠‘솔향투어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솔향투어 시리즈’는 현지인들이 하나씩은 마음속에 품고 있는 강릉의 숨은 명소들로 여행코스를 기획하는 가상의 여행사 직원 콘셉트로 제작했다. 지난 20일(목)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예고편 격인 1편을 공개했다.
앞서 지난달 강릉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강릉여행코스 공모로 총 115건의 추천지를 접수했다. 이를 바탕으로 가상의 여행사 직원이 직접 발로 뛰며 여행코스를 발굴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가까이 있어 놓칠 수도 있지만 소박하고 아름다운 풍경과 골목골목 숨어 있는 맛집, 포토 스팟 등의 관광 정보를 영상을 통해 담백하고 솔직하게 풀어냈다. 광고의 홍수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소소한 재미와 정보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솔향투어 예고편 1편 |
솔향투어 시리즈는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강릉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다. 숨겨진 명소뿐만 아니라 음식, 체험, 여행 꿀팁 등 여러 분야의 관광 정보를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서호영 시 공보관 과장은 "이번 솔향투어 시리즈를 통해 많은 분이 애정을 갖고 시청하는 유튜브 채널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맑고 따스한 우리 지역만의 숨은 매력을 진정성 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널리 홍보해 시민이 행복하고 지역경제가 신나는 세계적 명품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솔향투어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