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과학관, 제28회 바다의 날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4.27 14:10
수산과학관, 제28회 바다의 날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개

▲제28회 바다의 날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포스터. 사진=수산과학관.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수산과학관은 제28회 바다의 날을 기념해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27일 수산과학관에 의하면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부산·울산·경남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5월 1일부터 5월 14일까지 수산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그림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수산과학관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 발표는 오는 5월 23일 예정이다.

작품 규격은 5절(44×32cm)이며, 대회 응모주제는 바다가 주는 아름다움과 소중함 등을 표현할 수 있는 ‘내가 느끼는 바다’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바다 놀이공원’ 중 하나를 선택한 후 작품을 완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저학년과 고학년의 비율에 따라 대상과 금·은·동상, 장려상, 입선으로 나눠 해양수산부장관상을 비롯한 부산광역시교육감상, 국립수산과학원장상 등 모두 200명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특히 이번 대회 입상자들의 그림 작품(장려상 이상 62점)은 수산과학관 이벤트홀과 온라인채널을 통해 1년 동안 연중 전시될 예정이다.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