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크로니클X원펀맨’ 컬래버, 스팀 글로벌 매출 6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4.28 14:43
ㄴ

▲컴투스는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원펀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에 힘입어 스팀 글로벌 종합 매출 순위 6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컴투스는 자사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원펀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에 힘입어 스팀 글로벌 종합 매출 순위 6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컴투스는 전날 오후 ‘크로니클’에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원펀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원펀맨은 일본 인기 만화 원작으로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주먹 한 방으로 모든 적을 쓰러뜨리는 히어로 ‘사이타마’와 개성 있는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한다.

컴투스에 따르면 크로니클은 원펀맨 업데이트 직후 세계 전역에서 차트가 역주행 했다. 하루가 채 지나기도 전인 이날 오전 스팀 글로벌 종합 매출 순위 6위에 오르며 TOP 10에 재진입했다.

특히 프랑스에서는 업데이트와 동시에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일본에서도 3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독일, 이탈리아, 싱가포르, 태국 등 주요 11개 지역에서도 다시 한번 매출 TOP5에 이름을 올리며, ‘크로니클’과 ‘원펀맨’의 글로벌 지식재산권(IP) 파워를 과시했다.

업데이트 직후 일 최고 동시접속자 수 역시 큰 폭으로 상승했으며 다운로드 수, 신규 유저수, 일일 접속자 수 모두 크게 올랐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두 글로벌 인기 IP의 이번 컬래버레이션과 동시에 세계 차트의 상위권을 점령했으며, 이와 같은 성과는 출시 후 두 달 가까이 지난 시점에 달성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장기 흥행 궤도에 들어온 만큼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유저와의 긴밀한 소통으로 ‘크로니클’의 인기와 성과를 탄탄히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sojin@ekn.kr

윤소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