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소식통]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 롯데百 체험형 테니스매장,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09 17:40

SSG닷컴, '와이티' 공식 쇼호스트 선정
11번가, 머니한잔 소비연구소 선보여
무신사 여름시즌 브랜드 신상품 공개

ssg닷컴 쇼호스트 와티

▲SSG닷컴의 공식 쇼호스트인 버추얼 인플루언서 ‘와이티(YT)’.

◇ SSG닷컴, 쓱티비 쇼호스트로 ‘와이티(YT)’ 발탁

SSG닷컴은 버추얼(가상) 인플루언서 와이티(YT)를 쓱티비(SSG.TV)의 공식 쇼호스트로 발탁하고, 와이티 출연의 섬유유연제 브랜드 ‘다우니’ MD톡 영상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서울시 청년홍보대사로도 활동하고 있는 와이티는 ‘영원한 스무살(Young Twenty)’이라는 뜻의 줄임말이다.

SSG닷컴은 앞서 2개월여 동안 와이티를 활용한 SK-II MD톡(3월6일), 스와로브스키 MD톡(3월13일) 시험영상을 진행해 사람 쇼호스트 컨텐츠보다 평균 30% 많은 누적뷰와 매출을 올리며 쇼호스트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 행사 포스터.

◇ 오뚜기 13일 서울랜드서 ‘가족요리 페스티벌’

오뚜기는 오는 13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총 100개팀이 참여하는 ‘스위트홈 제26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연다.

수상자는 △오뚜기상 500만원(1개팀) △으뜸상 200만원(2개팀) △사랑상 100만원(3개팀) 등 총 12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교환권을, 올해 신설된 특별상 5개팀(각 20만원)에는 오뚜기몰 쿠폰을 받는다. 300만원 상당의 홍콩여행 행운권 추첨 기회도 주어진다.

이날 행사장에는 △오뚜기 제품 시식 브랜드경험존 △순후추 떡볶이, 피자·치킨 등 푸드트럭 △윷놀이·페이스페인팅 등 이벤트존 같은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11번가

▲11번가의 ‘머니한잔 소비연구소’ 이미지.

◇ 11번가, ‘머니한잔 소비연구소’ 개소…쇼핑 트렌드 제공

11번가는 이용자들에게 쇼핑 트렌드를 쉽게 소개해 주는 소비연구소를 출범시켰다.

11번가는 9일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을 통해 이용자 전체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 트렌드로 그래픽 정보로 제시해 주는 ‘머니한잔 소비연구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출범 1호 정보로 11번가는 5월 가정의 달에 맞춰 유산균·홍삼·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을 정했다. 연구소 분석 결과, 선호 건기식으로 20대는 유산균을, 남성은 비타민C·마그네슘을, 여성은 눈 건강을 위한 루테인 등을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 체험매장

▲롯데백화점의 롯데월드몰 ‘체험형 테니스 매장’ 중 테니스 코트 모습.

◇ 롯데백화점, 잠실 롯데월드몰에 테니스 체험매장

롯데백화점이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체험형 테니스 매장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테니스용품 유통사 테니스메트로와 손잡고 오는 13일 롯데월드몰 3층에 체험형 테니스 매장을 개장한다고 9일 밝혔다.

500㎡(약 150평) 규모로 조성되는 매장은 업계 최초로 실제 테니스 코트를 설치하고, 용품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유명선수 출신의 코치가 상주해 개인·그룹 교습도 운영한다. 매장에는 나이키·윌슨·바볼랏·프린스 등 테니스 주요 브랜드의 다양한 용품과 의류가 입점해 있다.



무신사 서머 프레젠테이션

▲무신사의 2023년 여름시즌 서머 프레젠테이션 이미지.

◇ 무신사, 올 여름 입점 브랜드 신상품 10일 공개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들의 여름 신상품을 소개한다.

무신사는 "10일 올 여름시즌 신상품을 선보이는 서머 프레젠테이션을 ‘렛츠 고 아웃(LET’S GO OUT)’ 주제로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여름 분위기를 담은 휴양지 콘셉트로 촬영한 고감도 화보를 무신사 스토어로 공개하고, 화보 모델로는 신현지가 참여한다.

이날 행사엔 △기준 △노매뉴얼 △디젤 △살로몬 스포츠스타일 △팔렛 등 54개 브랜드에서 발매한 여름 컬렉션이 소개된다.

무신사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15% 할인 쿠폰을 10∼16일 지급하고, 행사 기간 위클리 특가 이벤트도 마련한다.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