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1회 주민자치 문화경연대회’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12 08:06
주광덕 남양주시장 제1회 주민자치 문화 경연대회 격려

▲주광덕 남양주시장 제1회 주민자치 문화 경연대회 격려.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주민자치센터 문화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시민과 함께 소통하기 위해 ‘제1회 주민자치 문화 경연대회’를 10일 시청 다산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13개 읍면동 대표 동아리 100여명이 참가했으며, ‘휴먼북 라이브러리’에 재능기부로 동참한 이춘영 하모니카 연주자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 동아리가 난타-댄스-장구-통기타 등 여러 장르 프로그램 경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남양주시는 외부 전문가를 통해 우수 프로그램 평가를 실시했으며, 상상더이상(최우수)은 진건읍, 기대그이상(우수)은 퇴계원읍-호평동, 슈퍼성장상(장려)은 진접읍-오남읍-다산1동이 각각 수상했다.

남양주시 주민자치 문화 경연대회- 상상더이상 수상 진건읍

▲남양주시 제1회 주민자치 문화 경연대회- 상상더이상 수상 진건읍 해피매직팀.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 주민자치 문화 경연대회- 기대그이상 수상 퇴계원읍

▲남양주시 제1회 주민자치 문화 경연대회- 기대그이상 수상 퇴계원읍 민요교실팀.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이번 대회에 뜨거운 열의와 열정을 보여준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인사를 드리며, 참가자 모두가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최선을 다해 좋은 성과를 거두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최고 도시, 시민이 행복한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상상더이상을 수상한 진건읍 해피매직팀은 오는 6월 남양주시를 대표해 ‘2023년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 경연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