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시장-경제단체 소통…"경제특례시 구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13 10:02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12일 경제단체와 소통간담회 주재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12일 경제단체와 소통간담회 주재.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12일 고양상공회의소와 (사)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소속 기업인이 참여한 ‘2023년 열린시정 경제단체와 소통간담회’를 주재했다.

이날 소통간담회는 민선8기 핵심정책 및 현안을 공유하고 기업인 애로사항을 듣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기업인들은 고양시 관내 기업 경쟁력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으로 △대형 건설공사 인-허가 시 관내 업체 우선 참여 확대 △국내외 전시 참가 지원-해외시장개척단 파견 지원 △이자차액보전 등 기업지원 관련 예산 증액 등을 건의했다.

한 기업인은 "경제인과 만나는 소통 자리를 마련해줘 감사하다"며 "규모가 작은 관내 중소기업이 알찬 성장과 미래가치를 추구할 수 있도록 좋은 정책을 발굴해 달라"고 말했다.

고양특례시 12일 2023년 열린시정 경제단체와 소통간담회 개최

▲고양특례시 12일 2023년 열린시정 경제단체와 소통간담회 개최. 사진제공=고양특례시

이동환 시장은 이에 대해 "기업하는 분들이 존경받는 고양시를 만들겠다. 변화와 혁신의 경제특례시를 구현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고양특례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고양시민을 위해 다양한 소통, 공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실천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