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탄도항 갯벌탐방 운영…매달 한차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13 12:34
안산도시공사 탄도항 갯벌탐방 포스터

▲안산도시공사 탄도항 갯벌탐방 교육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제공=안산도시공사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도시공사가 오는 5월20일부터 10월 말까지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탄도항 갯벌탐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갯벌탐방 교육 프로그램은 이달 20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월 셋째주 토요일 총 6회 진행되며, 교육 실시 예정일 10일 전부터 참가신청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5월부터 8월까지 진행하는 교육은 ‘애들아 갯벌에 가자’는 프로그램으로 탄도항 갯벌에서 갯벌생물 탐방으로 꾸며지며, 9월부터 10월까지는 망둥어 낚시체험을 주제로 한 ‘애들아 망둥어 낚시 가자’로 각각 구성됐다.

교육은 전문 강사 진행을 통해 갯벌 특징 및 중요성을 학습하고, 탄도항 갯벌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시간으로 채워진다. 안산도시공사는 이를 통해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각 회차마다 유치원생 및 초등생을 포함한 가족 12개 팀(48명 내외)이 참여할 예정이며, 교육에 참가하는 어린이 1명당 5000원 참가비용이 있다. 세부내용 및 신청은 안산도시공사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안산어촌민속박물관 전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