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중기업계 공감대 확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16 09:36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강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15일 경제인 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강 진행. 사진제공=경기도청 북부청사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오후석 경기도 2부지사가 15일 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 주관 으로 열린 ‘경기도 행정2부지사 초청,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간담회’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필요성, 성장잠재력에 근거한 비전과 전략, 추진계획 등에 대해 소개했다. 민선8기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핵심공약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에 관한 관심은 경기도는 물론 전국에서 날로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제35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이해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오후석 부지사, 한영돈 경기북부 중소기업회장을 비롯해 경기북부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 중소기업단체장 2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공감대 확산을 위해 추진현황 공유 및 중소기업계 의견 청취 등이 이뤄졌다.

오후석 부지사는 이날 간담회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는 독립적인 의사결정 권한과 실행력을 가진 광역자치단체를 설립하는 것으로 지역발전과 정책의 우선순위를 경기북부에 집중시킴으로써 교통인프라 구축,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 등 도민의 삶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추진하려면 도민의 공감 여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관심만큼 설치 추진에 탄력을 얻을 수 있다"며 지지와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질의응답을 통해 중소기업인들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강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15일 경제인 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강 진행. 사진제공=경기도청 북부청사

한영돈 경기북부 중소기업회장은 "경기북부 중소기업 대표들은 경기도가 추진하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적극 환영하고 있다. 이번 특강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에 대한 미래와 비전을 읽을 수 있었고 성공적 추진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기본계획과 청사진 마련을 위해 연구용역을 진행 중이며 공론화위원회, 공직자 설명회 등 도민 공감대 형성과 속도감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