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 신세계사이먼, 문화관광 및 경제 활성화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16 23:23

상호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여주시

▲사진제공=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16일 여주시청 시장실에서 신세계사이먼과 시 문화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충우 여주시장, 도현철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점장, 이순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은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방문객을 여주 시내로 유입시켜 내부 상권을 활성화하고 시가 가진 자연·역사·문화 관광자원을 널리 알려 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꾀하는 상생의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서에는 시는 문화관광과 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연계 교통수단을 신세계사이먼에 지원하고, 신세계 사이먼은 시의 전통시장 등 원도심과 관광지 활성화를 위해 △ 축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지원 △ 여주시 전통시장 및 원도심 상점가에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 프로그램 운영 △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의 온·오프라인 홍보 채널을 활용한 시 관광사업 지원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신세계사이먼 관계자는 " 이번 협약을 통해 여주 프리미엄아울렛을 찾은 고객들에게 여주시의 우수한 관광·문화 콘텐츠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여주시와 함께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신세계사이먼과 상생협력으로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방문객이 여주 시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와 관광지 방문을 유도함으로써 지역 상권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여주프리미엄아울렛도 더욱 번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주=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