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유스(Youth)피아 27일개최…문화충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23 09:47
남양주시 청소년의달 기념행사 ‘유스(Youth)피아’ 포스터

▲남양주시 청소년의달 기념행사 ‘유스(Youth)피아’ 포스터.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5월 청소년의달을 맞아 오는 27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우리가 만드는 세상 유스(Youth)피아’라는 슬로건으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와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이 공동 주관하며 코로나19 일상 회복에 맞춰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고, 소통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래퍼 가오가이, 밴드 루시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자원봉사, 바른의지, 사회참여, 문화예술 등 7개 분야별로 우수한 청소년과 청소년 육성 유공자에게 청소년상 및 모범 청소년 표창이 수여된다. 이울러 청소년 자치기구와 학교 동아리 등에서 마련한 체험-전시 부스와 상담복지센터, 경찰서 등 유관기관 홍보 부스도 운영된다.

특히 11일, 12일, 15일 3일간 진행된 ‘남양주시 청소년 예능대회’에서 가수 소찬휘 등 쟁쟁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예선을 통과한 청소년 보컬, 밴드, 댄스 등 27개 팀이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각 종목 최우수 팀에는 ‘제31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강혜숙 미래교육과장은 23일 "미래 꿈나무인 청소년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청소년이 문화 상상력을 채워나갈 수 있도록 시민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