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거리공연 활성화 조례제정 '공론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24 07:50
시흥시의회 22일 거리공연 활성화 지원 조례 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22일 거리공연 활성화 지원 조례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의회는 22일 ‘시흥시 거리공연 활성화 및 지원 조례’ 제정에 앞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진영 의원 주재로 진행됐으며 한국예총 시흥지회, 시흥시 문화예술과 공무원, 거리공연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해 거리공연 활성화를 위한 조례 제정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조례안은 거리공연 활성화를 통해 시민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문화예술 및 지역상권 발전에 기여하고자 발의된다. 주요 내용은 거리공연 활성화를 위한 시장 책무와 지원계획 수립 사항, 거리공연 장소 지정-운영 및 사업 지원사항 등이다.

참석자들은 현재 운영 중인 거리공연 전반에 대해 논의하며 거리공연 활성화를 위해 거리공연가와 거리공연 장소에 대한 정의를 보다 명확히 하고 연속성 있는 거리공연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실효성 있는 지원계획 수립을 강조했다.

시흥시의회 22일 거리공연 활성화 지원 조례 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22일 거리공연 활성화 지원 조례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김진영 의원은 "우리 시 특성을 잘 반영한 거리공연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며 거리공연가의 창작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힘쓸 것을 약속했다. 한편 ‘시흥시 거리공연 활성화 및 지원 조례’는 추후 심도 깊은 검토를 통해 7월 중 제정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