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택 남양주시의장 2일간 휴먼북 재능기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24 21:06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24일 휴먼북 재능기부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24일 휴먼북 재능기부.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은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휴먼북 라이브러리’에서 한 권의 책(휴먼북)이 되어 남양주시민과 신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휴먼북 라이브러리는 각 분야 다양한 재능을 가진 시민이 휴먼북이 되어 전문지식이나 생생한 경험 등을 시민과 공유하고 나누는 남양주시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김현택 의장은 시의원으로 활동하며 경험한 사실을 활용해 의회민주주의를 구성하는 주요 원칙과 가치를 시민과 논의하고 공유하고자 인생이야기 분야 휴먼북으로 참여했다.

첫 재능기부로 김현택 의장이 준비한 이번 강의는 23일에는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24일은 일패동에서 휴먼북 열람을 신청한 시민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강의는 ‘의회민주주의와 다수결 원칙’이란 내용을 주제로 시의원으로서 의사 결정과정에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을 예시로 들며 휴먼북 독자에게 민주주의 기본 원칙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24일 휴먼북 재능기부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24일 휴먼북 재능기부.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은 이번 강의에서 시의원으로서 느끼고 겪었던 경험을 휴먼북 독자들과 공유하고 허심탄회하게 소통할 수 있어 보람이 크다"며 "인생이 담긴 이야기를 바로 곁에서 생생히 들을 수 있는 이런 좋은 취지의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