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5월 칭찬공무원 ‘노인장애인과 김형석’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25 07:54
파주시의회 5월 칭찬공무원 노인장애인과 김형석 선정

▲파주시의회 5월 칭찬공무원으로 노인장애인과 김형석 주무관 선정. 사진제공=파주시의회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파주시의회는 5월의 칭찬공무원으로 이정은 의원이 추천한 김형석 주무관(노인장애인과)이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김형석 주무관은 노인장애인과 장애인복지팀에서 장애인단체 등 업무를 담당하며 행정 도움이 절실한 장애인단체 6개에 행정 사무인력을 지원하고 4년 만에 장애인의날 기념행사를 개최하는 등 소외된 장애인 활동을 활성화하는데 노력했다.

또한 장애인단체 운영 관리에 대한 21개 사업을 진행, 6억1500만원 지원과 장애인 무료급식소 운영예산 4200만원 증액 등 장애인 복지 향상에 큰 도움을 줬다.

이외에도 장애인일자리사업을 통해 장애인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고령장애인 쉼터공간 조성사업 원활한 추진 등 장애인복지에 크게 기여했다. 이처럼 장애인복지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자세가 동료 공직자 사이에서 모범이 돼 5월의 칭찬공무원으로 선정됐다.

파주시의회는 매달 타의 모범이 될 만한 업무자세와 실적이 높은 공무원을 추천 받아 검증을 거친 뒤 이달의 칭찬공무원으로 표창하며 대민 행정 서비스 제고를 격려하고 유도하고 있다.

이정은 의원은 "소외된 장애인을 위하는 마음과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장애인복지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5월의 칭찬공무원으로 추천하게 됐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